Eichrom, 과학자와 기업가의 만남.

방사능, 화학물질, 석면 등 원자력 산업 전반에 걸쳐 방사성 시료 또는 방사성 위험이 잠재된 시료의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Eichrom 연구소는 이 분야를 선도하는 기관 중의 하나입니다. 연구소는 몽생미셸(프랑스)에서 가까운 장소에 2003년 11월 설립되었습니다.

원자력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에게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구소는 다양한 문화와 출신 배경을 가진 방사선화학자와 기업가들의 만남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1963 - 근원(미국 - 시카고)
게리 코머(Gary Comer)
게리 코머(Gary Comer)

Eichrom 그룹의 역사는 게리 코머와 그의 기업가 정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게리 코머는 1963년 36세의 나이에 4명의 동료와 함께 시카고 교외의 한 창고에서 Lands’End라는 통신 판매업체를 설립했습니다.

무일푼에서 시작한 게리 코머는 시간이 지나면서 미국의 통신 판매업계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했습니다. 2002년 Sears 그룹에 매각.

게리 코머는 자선사업가였습니다. 그는 불우 아동의 교육을 위한 교육센터(Gary Comer Youth Center)를 건립하고, 기후 변화 연구재단을 설립하고, 시카고 병원의 소아과 병동에 재정을 지원하는 등 대의를 위해 자신이 가진 재산의 상당 부분을 기부했습니다.

기업가로서 게리 코머는 다른 창업자들을 따라 Gary Comer Incorporated라는 벤처회사를 설립하게 됩니다. CGI는 장래가 촉망되는 프로젝트와 인물에 투자하여 이들이 좋은 조건에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회사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2006년 게리 코머가 사망하자 그의 딸 스테파니가 여러 자선재단의 관리에 깊숙이 관여하게 되었고, 그녀의 아들 기가 윌리엄슐라이허를 도와 GCI 포트폴리오에 소속된 회사의 발전에 기여하게 됩니다.

 

 

 

1992 - Eichrom, 크로마토그래피 수지(미국 - 시카고)
필 호위츠(Phil Horwitz) & 마이크 펀(Mike Fern) (1991)
필 호위츠(Phil Horwitz) & 마이크 펀(Mike Fern) (1991)

GCI는 1992년 필 호위츠(Phil Horwitz)가 아르곤 국립연구소에 근무하던 시절 최초로 개발한 크로마토그래피 추출 수지를 비롯 Sr(스트론튬) 수지, TRU(초우라늄) 수지 및 UTEVA(4가 악틴족 우라늄) 수지의 상용화를 위해 설립한 신생 회사 Eichrom에 투자했습니다.

현재 방사능 측정 연구소의 필수품이 된 이러한 수지는 방사성 원소를 분리시켜 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식별하고 계량화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Eichrom 수지는 핵폐기물에 대한 환경 감시, 이온화 방사선에 노출된 환자의 의료/방사선 독소 감시, 원자력 시설 해체 폐기물의 특성 파악 등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불과 몇 년만에 방사능 측정 분야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Eichrom 수지는 상당수의 국내  및 국제 규격에서 자주 인용되고 있으며, KAERI, KORAD, KRISS(대한민국), JCAC NIRS(일본), IRSN, CEA, EDF(프랑스), EPA DOE(미국), NPL(영국), Bfs(독일) 등 방사능 측정을 담당하는 모든 연구소에서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1997년, Eichrom은 유럽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파리에 유럽 지역 영업 사무소격인 Eichrom 유럽을 설립했습니다.

 

2003 – Eichrom 연구소 설립(프랃스 - 브뤼즈)
연구소 설립 (브뤼즈- 2003)
연구소 설립 (브뤼즈- 2003)

음용수에 대한 방사능 감시를 일상화할 것을 요구하는 유럽 지침 98/83이 발표됨에 따라 Eichrom은 유럽에 별도의 측정 연구소를 설립해 유럽 시장에서 방사능 측정 분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활용하게 됩니다.


Eichrom 유럽은 2003년 말 몽생미셸에서 육로로 1시간 정도 떨어진 렌 남부(프랑스) ),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합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장소로 이전하게 됩니다.

2001년 Eichrom에 입사해 연구소 설립을 담당한 파트리스 르테시에(Patrice Letessier)는 2007년 Eichrom 유럽 최고 경영자로 임명되면서 연구소의 활동을 방사능 측정 서비스 위주로 재편하게 됩니다. 이 서비스는 현재 ‘Eichrom 연구소’라는 브랜드로 상용화되고 있습니다. Eichrom은 이를 계기로 유럽내 수지 유통 사업을 중단하게 됩니다.

수자원 방사능 측정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Eichrom 연구소는 서비스 제안을 신속하게 확대하여 2006년부터 환경 분야, 2010년부터 원자력 시설 해체 폐기물 처리 분야로 진출하게 됩니다.


 

2013 – 2020 : 사업 확장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세계 각지의 Eichrom 고객
세계 각지의 Eichrom 고객

Eichrom 연구소는 현재 방사능 측정 외에도 방사성 시료 또는 방사성 위험이 잠재된 시료에 대한 화학 분석 및 석면 분석을 실시하며 원전 사업자들에게 ‘일체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두 자리 수 성장을 기록하며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이 20% 이상 증가함에 따라 Eichrom 연구소는 이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들 중의 하나로 입지를 굳히게 되었습니다.

다른 무엇보다도 신뢰를 중시하는 환경에서 Eichrom은 전문성과 공정성을 바탕으로 원자력 산업의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관련 민간회사와 기업가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